본문 바로가기

게임

[PC] There Is No Game: Wrong Dimension

 

군 전역후 줄곧 함께한 고물 컴퓨터가 여러모로 맛이 간 후론 거의 콘솔로만 게임을 하고 있지만, 그나마 돌아가는 인디게임들은 간간히 즐기곤 한다. 본작도 그런 게임으로 어떤 영상이였는진 기억안나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의 인도로 호기심을 자극받아 플레이했던 게임이다. 제목부터 '이거 게임 아님'이라니... 이 얼마나 도전적인가!

비꼼의 절정이던 스테이지

 

실제 게임도 상당히 신박한 컨셉을 자랑했다. 미완성으로 방치됐기에 스스로를 게임이 아니라고 자조하지만 정작 게임에 관해선 누구보다 엄근진한 '게임'과 별 해괴한 방법으로 폭주하며 게임의 예상을 뛰어넘는 플레이를 보이는 '유저'가 함께 고난을 극복하고 이윽고 그들의 이야기로 하나의 게임을 완성하는 것.

 

이 과정에서 게이머라면 공감할만한 여러 모티브를 적극적으로 차용해 즐거움을 준 것은 물론, 창의력을 발휘해야할 퍼즐을 다수 배치하면서 장르적 미학도 챙긴 웰메이드 게임이라고 생각한다...만 나에겐 너무 어려웠다. 창의력 고갈 선언 특히 위 스크린샷의 스테이지는 비꼼의 절정에 닿은 반동인지 실제로 저딴 게임에서 겪을만한 스트레스도 너무 잘 구현해놔 상당한 고통을 안겨주기도 했다...

 

그래서 게임 자체는 2022년에 클리어했지만, 도전과제 100% 채우기는 이제야 완수했다. 도전과제 자체의 난이도는 어렵진 않았는데 다시 이 게임을 플레이할 용기가 안나서... 아무튼 좋은게임이였다! 인디 게임은 역시 이런 맛이 있다니깐.

 

'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PC] DISCO ELYSIUM  (0) 2023.07.02
[PC] Outcore: Desktop Adventure  (1) 2023.05.31
[PS4] 페르소나 5 로열  (0) 2023.05.11
[PS4] 파라파 더 래퍼  (0) 2023.03.29
[PS4] 캐서린 풀 보디  (0) 2023.03.24